코로나19와 사랑의열매

사랑의열매는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다양한 소통과 관계, 연결을 통해 보다 나은 환경을 지원하고, 치유와 회복의 손길을 나누었습니다.

코로나 특별모금

모금 1,084억 원

지원 1,143억 원

지원후기

방역 및 위생관리
- 서울역 쪽방상담소

서울역 쪽방상담소 김갑록 소장
“쪽방촌에는 화장실이나 샤워실이 부족해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기가 힘들고, 고위험군인 기저질환자도 많다보니 철저한 감염대응이 필요했습니다. 사랑의열매에서 빠르게 방역용 소독약과 주민들을 위한 개인위생용품(마스크·소독제)을 지원해주셔서 신속하게 코로나에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에는 답답하다고 마스크를 안 쓰는 분들이 많아 걱정했었는데 꾸준히 안내드린 결과, 지금은 마스크 착용은 물론 방문 간호 서비스를 통해 매일 혈압과 당뇨 수치를 확인하는 등 주민들이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쪽방촌 복도와 화장실, 거리 등을 소독하며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생계지원
–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이소정 대리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지면서 복지관들이 문을 닫는 바람에 질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은 외부활동이 어려워 식사 한 끼, 마스크 하나조차 해결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다행히 사랑의열매에서 신속히 방역물품(마스크,손소독제)과 식료품세트를 지원해주셔서 식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허리 수술로 거동이 불편하셨던 한 어르신은 몸이 아파 약국에 줄을 서서 마스크를 구입할 엄두도 못 냈었는데, 마스크와 손소독제가 있으니 마음이 든든하고, 너무 고맙다며 눈물을 보이셨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이 생활이 어렵고 외로운 분들에게 도움과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복지현장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지서비스 공백 지원
–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가온누리 공동생활가정 아동
“코로나 때문에 학교에 못 가고 집에만 있어서 심심하고, 무엇을 하며 놀아야 될지 몰라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 보드게임을 지원해주셔서 재미있게 가족들과 같이 해보니깐 너무 즐거웠어요. 앞으로도 다 같이 보드게임을 하고 놀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신이 나고 설레요. 종류도 많아서 ‘내일은 무슨 보드게임으로 놀지?’ 라는 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코로나로 인해 많이 복잡하고 혼란하지만, 그런 상황 속에서도 자신이 아닌 남을 도와주시는 후원자님들을 보면 너무 존경스러워요. 저도 나중에는 누군가를 도와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이렇게나 많은 따뜻함을 받고 있어서 이렇게 예쁘게 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 마음 제가 어른이 될 때까지 간직할게요. 감사합니다.”

의료진 및 확진/
격리자, 자원봉사자 지원

- 대구 동산병원

대구 동산병원 남성일 기획실장·이비인후과 교수
“3월 초, 대구에 급격히 늘어나는 코로나19 확진자를 치료하기 위해 병상을 확대해야 하는 상황에서 의료 장비가 시급히 필요했습니다. 그 때 사랑의열매에서 인공호흡기, 심전도기, 제세동기, 산소포화도 측정기 등 코로나19 치료에 필요한 장비와 기구를 신속하게 지원해주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증상이 급격하게 진행되는 코로나19 확진 환자들에게 의료 장비지원이 없었다면 지금처럼 빠른 회복은 어려웠을 것입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성금을 모아주시고 지원해주신 국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모든 국민이 저희와 함께한다’는 마음으로 환자들을 치료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