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문화 확산

사랑의열매는 지역사회 나눔생태계를 육성하여 작은 나눔으로 만드는 큰 변화를 꿈꾸며 나눔의 참여를 확대해갑니다.

2020년 모금내역

모금액 8,461억 원

개인기부자 972,583명

법인기부자 45,968기관

법인기부 및 희망나눔캠페인

법인(기업) 기부

기업사회공헌

사랑의열매는 기업 사회공헌 전문 파트너로서 기업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을 제안하고 전문성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업성과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삼성 500억 원, 현대차그룹 250억 원, SK‧LG‧신한금융그룹 각 120억 원, 포스코그룹‧KB금융그룹‧하나금융그룹이 각 100억 원, 롯데그룹 70억 원 등 많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사랑의열매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나눔명문기업

나눔명문기업

‘나눔명문기업’은 대한민국 나눔문화를 이끌고 기업 사회공헌 역할의 롤 모델을 제시하고자 1억 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는 중견‧중소기업 고액 기부 프로그램입니다.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과 공익에 기여하고자 하는 많은 지역의 대표 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착한소비

착한소비

기업이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공익을 위해 기부하는 활동으로 기업은 기부를 통해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소비자는 착한 소비를 함으로써 간접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20년 대표적인 CRM 상품으로는 바이트댄스(틱톡)의 SmilewithTikTok챌린지, 위니아에이드의 전기제품, SK텔레콤의 V컬러링이 있었으며 기업들은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였습니다.

물품기부

물품기부

기업의 기부는 다양한 형태의 현물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20년에도 기업이 제조 또는 유통하는 물품을 기부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힘이 되었습니다. 생활용품, 의약품, 완구 등 다양한 기부가 이뤄졌습니다.

희망나눔캠페인

희망나눔캠페인

희망2021나눔캠페인이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세요’ 라는 슬로건 아래 2020년 12월 1 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기부에 대한 사회적 여건이 약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고사리 손을 가진 어린이부터 직장인, 주부, 어르신까지 전국에서 따뜻한 마음이 이어져 총 4,045억 원의 성금이 모였습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손 쉬운 기부참여를 위해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QR코드 기부, 드라이브 스루 성금전달식, 비대면 온라인 모금방송 등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다양한 모금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