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사

윤영석회장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지난 해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서울시민들의 참여 덕분에 서울 사랑의열매는 설립 이래 최대 모금액인 1,057억원의 성금을 모금하였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총 1,092억 원을 전달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모든 분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지원을 비롯하여, 방역 및 위생관리, 소외계층 생계지원 및 복지서비스의 공백을 메울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그 뿐 아니라 소규모 복지시설 등 생활시설에 대한 지원과 아동학대예방, 결식아동 급식지원, 저소득 의료비 지원, 쪽방 및 노숙인 명절지원 등 이 시기에 더욱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함께 하였습니다.

서울 사랑의열매가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게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수많은 서울시민들의 나눔 참여와 뜨거운 사랑 실천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서울 사랑의열매는 우리사회가 직면하는 다양한 이슈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어려움에 처한 분들에게 기부자님의 따뜻한 마음을 이어주는 징검다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따뜻하고 커다란 행복의 순간들을 만들어 가시는 모든 기부자님들과 복지사업을 실천하시는 사회복지 종사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 5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윤 영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