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기부시리즈

착한일터아이콘

착한일터 임직원의 급여에서 매월 약정한 금액이 자동이체 되어 정기적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직장인이 일상에서 가장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창립기념일, 승진기념식, 송년회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형태로 나눔을 펼치기도 합니다.

2020년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을 시작으로 서울관광재단, 서울시복지재단,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이상투자그룹, 인스케어코어,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LG CNS 사내 동호회, 총 10개 일터에서 함께해 주셨으며 이로써 서울에는 총 84개 일터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3년 이상 임직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삼성물산(주) 건설부분, 에이치씨디엠(HCDM), 육군사관학교가 2020년 ‘더 베스트 착한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착한가정아이콘

착한가정 부모가 자녀에게 나눔의 가치를 몸소 보여줄 수 있는 ‘착한가정’은 가족구성원이 함께 정기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프로그램입니다.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기부를 실천하며 보람과 공동체의식을 키워갑니다.

2020년에는 15개의 가정이 새롭게 참여하여 총 115가정이 함께 하고 있으며 특히 1인 가구 또는 반려견과 함께 기부하는 착한가정이 늘고 있어, 다양한 가족 형태의 기부도 새롭게 이루어졌습니다.

착한가게아이콘

착한가게 착한가게는 중소규모의 자영업에 종사하며 정기적으로 매출액의 일정액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이며, 매장을 경영하는 자영업자 또는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학원, 병원 등 어떠한 업종의 가게도 참여 가능합니다.

2020년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101개 가게가 새롭게 동참하였고, 총 2,475개 업체가 지속적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대한제과협회 노원·도봉지회제과점 8곳이 착한가게 단체가입을 하였으며, 특히 ‘착한 유튜버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실시하여 유튜브 채널 크리에이터들이 매월 정기 기부와 나눔에 참여하며 SNS홍보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